게임개발
2022. 4. 20.
[Unity] 픽셀 아트 플립북 애니메이션 구현 실험 2
지난 포스트에 이어서 이번엔 Unirx를 사용해보았다. 이 방식에서는 SpriteRenderer로 접근해 Sprite를 직접 교체하는 방식으로 기존 애니메이션 클립을 이용한 방법과 애니메이션을 그리는 방법에서는 일맥 상통한다. Addressable을 사용했다. Shader Graph 사용 Unirx 사용 - (기존 애니메이션 클립에서 스프라이트를 직접 바꾸는 방법과 유사하다.) 이 포스트에서는 rx의 timer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그리며 테스트 환경은 Unity 2021 lts이다. 아래는 폴리톤이라는 몬스터로 지금 제작하고 있는 게임에 첫 등장하는 몬스터로 작업. 각 애니메이션은 초 당 8장이 넘어가도록 설정했다. 더보기 public class RxAnimTest : MonoBehaviour {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