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
2022. 4. 18.
[Unity] [오류 수정] UnityEvent VS Unirx Observable
! 기존 글에는 오류가 있어 수정하였습니다. Unirx를 도입해 게임을 제작하면서 과연 Observable을 구독(Subscribe)하고 해제(Dispose)하는데 얼마나 메모리와 시간을 잡아먹는지 궁금해졌다. 동시에 UnityEvent와 비교했을 때 얼마나 차이나는지도 알아보고 싶어졌다. (Rx 전문가 분의 조언으로 깨달은 점) 들어가기 전에 주의 사항!! 사실 이 둘을 비교하는 것은 결이 많이 달라 무리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이 글을 읽으면서 Rx의 패러다임을 매우 협소하게 오해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비교의 목적은 단순히 기능적으로 콜백메서드를 대체할 수 있는 Rx의 극히 일부분의 사용법에 대한 비교임을 알려드립니다. 아래는 아무 것도 없는 빈 프로젝트의 비어있는 씬에서 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