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
2022. 5. 10.
[Winform] 개발 일기 - 밸런싱을 위한 시뮬레이터 제작기
http://gacha.fromepsilon.com 로 웹 버전 가챠뽑기시뮬레이터를 만들기도 했었고, 현재 만드는 게임에 넣으려고 한 것은 아닌데 친구의 의뢰도 있었으며 윈폼과 비동기 프로그래밍을 시험해 볼 흥미로운 소재가 되어 제작해보았다. 최초 개발은 python과 pyQt로 만들었지만 쓸데없이 커다란 용량과 실행시 매우 느린 관계로 버렸다. 역시 윈폼은 vs로 만들어야 최고이다. 비동기 Observable을 활용해 반복을 비동기적으로 구현하였고 DatagridView, Combobox, OpenfileDialog, SavefileDialog, Progressbar, Button, label 등 다양한 윈폼의 양식을 사용하였다. 이 중에서 가장 애먹은 것은 Excel파일과 DatagridView를 다..